정치

22대 국회, 상임위원장 선출 파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2 08:12 댓글 0

본문

 22대 국회 상임위원장 선출 파행

 newspaper_19.jpg



1. 22대 국회에서 민주당이 상임위원장 자당 몫 단독 선출로 파행.
2. 국민의힘이 상임위 활동 보이콧 후 정책위원회로 대응 계획.
3. 민주당은 국회 파행 책임 우원식 국회의장 촉구 결의안 추진.
4. 민주당은 법제사법위·과기위 등 상임위 가동하여 법안 추진.

[설명]
22대 국회에서 민주당은 상임위원장 선출을 둘러싼 갈등으로 파행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민주당은 상임위원장 선출에서 자당 몫만 단독하여 선출하면서 국민의힘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상임위 활동을 보이콧하고 정책위원회를 통해 정책 현안 대응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한편, 민주당은 국회 파행의 책임을 물으면서 상임위원장 자체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상임위에서 야권이 속도전으로 법안을 처리하려 한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장 선출 논의가 주요한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각 정당은 자신의 입장을 강하게 주장하며 국회 운영이 중단되는 상황 속에서 국정사항 처리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상임위 : 상설 상임위원회의 준말로, 국회에서 상설적으로 회의하기 위해 구성되는 위원회를 가리킵니다.
- 보이콧 : 어떤 조직이나 행사를 불참함으로써 일정한 요구를 이루거나 성립하기 위한 방식으로, 이를 국회에서는 회의나 표결 등을 거부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태그]
#NationalAssembly #국회 #22대 #민주당 #국민의힘 #상임위 #파행 #의결안 #법안처리 #정책현안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