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한일 한일 공동개발구역 협상 재개, 지역 영유권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7 22:10 댓글 0

본문

 한일 한일 공동개발구역 협상 재개 지역 영유권 논의

 newspaper_50.jpg



1. 한국과 일본이 한일 공동개발구역(JDZ) 개발을 위한 협상을 39년 만에 재개한다.
2. JDZ 협정에 따른 제6차 한·일 공동위원회는 오는 27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다.
3. 제주도 남쪽과 일본 규슈 서쪽에 위치한 대륙붕 해역인 '제7광구'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4. JDZ 협정은 2028년 6월 22일에 종료되지만, 내년 6월 22일부터 어느 한국이나 일본이 일방적으로 종료 가능하다.

[설명]
한국과 일본이 한일 공동개발구역(JDZ) 협상을 39년 만에 재개한다. JDZ 협정에 따른 제6차 한·일 공동위원회가 오는 27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일 양국의 영유권이 중첩되는 지역인 '제7광구'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협정이 종료되는 시점은 2028년 6월 22일이다. 그러나 내년 6월 22일부터는 양국 중 한 국가가 일방적으로 협정 종료를 통보할 수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한일 간 긴 기간 동안 해결되지 못했던 이해할 지역의 영유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된다.

[용어 해설]
1. JDZ : 한일 공동개발구역(Joint Development Zone)의 약자로,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개발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2. 제7광구 : 제주도 남쪽과 일본 규슈 서쪽에 위치한 대륙붕 해역을 일컫는 용어이다.

[태그]
#JointDevelopmentZone #한일공동개발구역 #한일관계 #지역영유권 #제7광구 #한국 #일본 #외교 #협상 #도쿄 #해역경계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