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예금자보호한도 1억 상향, 패스트트랙 도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02 20:13 댓글 0

본문

 이재명 예금자보호한도 1억 상향 패스트트랙 도모

 newspaper_34.jpg



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예금자보호한도를 1억 원으로 올리는 법안 추진 발언.
2. 대표, 금융시장 불안정, 연체율 증가로 대규모 예금 인출 사태 가능성 경고.
3. 민주당, 상한액 수정에 대한 여당 반응 부재에 빠른 처리 요구.
4. 이재명 대표, 여당의 태도 비판하며 패스트트랙 지정 암시 및 협조 요청.
5. 경찰서장 금고형 선고에 대한 이해원 참사와 관련한 책임 분명히 해야

[설명]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예금자보호한도 상향을 위한 법안을 빠르게 추진하겠다는 발언을 하며, 금융시장의 불안정과 연체율 증가 등의 상황으로 예금 인출 사태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이에 민주당이 여당의 미비한 반응에 대해 패스트트랙 도모를 시사하고, 국민의 필요와 함께해달라는 요구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경찰서장의 금고형 선고에 대해 책임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용어 해설]
1. 패스트트랙: 미국의 입법 프로세스에서 빠른 처리를 위해 일부 절차를 생략하거나 단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연체율: 대출 상환을 기한 내에 못하는 비율로, 높은 연체율은 금융시장의 불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태그] #JejarnYeonchet #민주당 #이태원참사 #금융시장 #예금자보호한도 #금리 #연체율 #패스트트랙 #급증 #책임분명히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