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지지율 회복… 더불어민주당과 격차 대폭 좁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10 02:15 댓글 0본문
1. 국민의힘의 지지율이 3주 만에 30%대로 회복되었고, 더불어민주당과의 격차를 4%p로 좁혀졌다.
2. 국민의힘은 40대, 50대, 60대, 70대 이상에서 상승하며 지역별로도 큰 폭으로 지지율이 상승했다.
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대통령 적합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우원식 국회의장은 2위를 기록했다.
4. 대선후보 호감도 조사에서 이재명과 우원식이 상위를 기록하고, 대선 후보 선호도는 민주당이 앞섰다.
5. 대통령 탄핵 관련 의견에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성 의견이 압도적으로 나왔다.
[설명] 지난 1월 2주차 전국지표조사에 따르면, 국민의힘의 지지율은 3주 전보다 6%p 오른 32%로 회복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더불어민주당은 3%p 감소한 36%를 기록했고, 양당의 격차는 13%p에서 4%p로 대폭 좁혀졌습니다. 나이대와 지역별로 국민의힘이 상승하며, 이재명과 우원식이 대선후보 호감도에서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대통령 탄핵 관련된 의견 조사 결과도 높은 찬성 의견이 나왔습니다.
[용어 해설]
1. 전국지표조사(NBS) : 한국 내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여론조사.
2. 대선후보 호감도 : 대통령 선거 후보자에 대한 대중들의 호감도를 측정하는 조사.
3. 대통령 탄핵 : 대통령에 대해 현직에서 탄핵을 요구하는 절차.
[태그] #NationalConservatives #지지율 #선호도 #이재명 #우원식 #대선후보 #탄핵 #대통령선거 #응답률 #국민의견 #양당 격차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