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논란, 특검법 마련 협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11 02:08 댓글 0본문
1.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시도에 대한 불안과 고통에 대해 발언.
2. 최 대행은 공수처와 경호처 간의 대립 해소를 위해 여야가 합의한 위헌적인 요소가 없는 특검법 마련을 요청.
3. 내란 특검법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불법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발의되었으며 국무회의에서 거부권 행사됨.
[설명]
한국에서 현직 대통령인 윤석열에 대한 체포 영장 집행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은 공수처와 경호처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특검법 마련을 요청하면서 국민들의 불안과 고통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불법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발의된 내란 특검법이 국무회의에서 거부되었던 사안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여야가 합의해 헌법적 문제가 없는 새로운 특검법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공수처: 공공기관과 국가직 공무원 등 공공 요직에 대한 부패 및 사법적 의혹을 수사하는 기관.
2. 경호처: 대통령 및 정부 고위 인사의 인권을 보호하고 일상적 업무를 지원하는 기관.
3. 내란 특검법: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등 국가 안위와 관련된 중대 법률 위반에 대한 조사를 위한 특별 수사권을 지정하는 법.
[태그]
#CurrentAffairs #대통령 #체포영장 #특검법 #국무회의 #한국 #불안 #갈등해소 #국회 #정부내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