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거부권 행사는 자기 부정" 특검법 수용 압박, 여당 내부 갈등 불 붙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04 00:08 댓글 0본문
1.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거부권 행사를 자기 부정으로 지적하며 특검법 수용 압박.
2.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통령을 범인 취급하는 발언에 비판적인 의견 제시.
3. 국민의힘은 거대 야당의 폭주로 헌정사를 비난하고 우려 표명.
4.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거부권 행사를 자기 부정으로 평가하고 여당 의원들을 책망.
[설명]
문재인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놓고 여당 내부에서 갈등이 불 붙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거부권 행사를 자기 부정으로 지적하며 특검법 수용을 촉구했고, 홍준표 대구시장은 현직 대통령을 범인 취급하는 발언에 반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거대 야당의 폭주를 우려하며 헌정사를 비난하고, 이준석 대표는 거부권 행사를 자기 부정으로 평가했습니다. 여당 내부의 갈등은 더욱 심화되는 가운데, 정치권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거부권 행사: 정부가 권한을 행사하지 않는 권한. 여기서는 대통령이 특검법을 거부하는 행위를 의미함.
- 특검법: 특별검사를 수사하는 특별법으로, 특별한 사건이나 사유에 대해 수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는 법률.
[태그]
#InternalConflict #거부권행사 #특검법 #민주당 #국민의힘 #이준석 #한국정치 #대통령 #갈등 #현직대통령 #정치인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