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NS를 통한 해외 쇼핑몰 사기 피해 확산, 소비자 주의 요망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08 12:52 댓글 0

본문

 SNS를 통한 해외 쇼핑몰 사기 피해 확산 소비자 주의 요망

 bbs_20240508125204.jpg



1. SNS를 통해 브랜드 운동화를 초저가로 판매하는 해외 쇼핑몰 사기 행각 발각.
2. 소비자들, 신용카드로 구매한 운동화의 25배에 이르는 금액을 무단 결제당함.
3. SNS 광고를 통해 연결된 쇼핑몰 주소를 몰라 검색도 불가하다는 소비자원 진단.
4. 소비자원, 메타에 피해 예방 조처 요청 및 신용카드로 차지백 서비스 이용 권고.

[설명]
한국소비자원이 SNS를 통해 브랜드 운동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해외 쇼핑몰의 사기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서 광고를 통해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초저가에 판매하는 쇼핑몰에 빠져 추가 결제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원은 메타에 피해 예방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사기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사지 말고 신용카드로 결제 시 차지백 서비스를 활용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 간의 소통 및 정보 교류를 돕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 차지백 서비스 : 신용카드로 구매한 물품 등에 대해 무단 추가결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입일로부터 120일 이내에 승인 취소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태그]
#SNS #신발 #광고 #사기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