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내 백화점 3사, 이커머스 경쟁 속 매출 성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5-09 20:44 댓글 0

본문

 국내 백화점 3사 이커머스 경쟁 속 매출 성장

 bbs_20240509204404.jpg



1. 롯데백화점은 영업이익 31.7% 감소한 903억 원으로, 매출은 전년比 1.4% 상승
2. 신세계백화점 매출은 7.0% 증가한 6천641억 원, 영업이익은 3.1% 늘어난 1천137억 원
3. 현대백화점은 매출 3.6%, 영업이익 8.3% 상승으로 1분기 양호한 실적을 보임

[설명]
국내 백화점 3사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경쟁 속에서 매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매출이 늘어난 것은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으로 분석됩니다. 롯데백화점은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일회성 비용과 패션 상품군의 매출 감소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용어 해설]
- 이커머스: 전자상거래의 준말로,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는 활동을 의미함
- 오프라인: 실제 매장이나 상점 등 온라인이 아닌 실제 공간을 의미함

[태그]
#Retail #백화점 #이커머스 #매출성장 #오프라인경쟁력 #고물가 #소비침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