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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 기업, 수출 선호 지역 북미→동남아…서울푸드 참가 기업 219곳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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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1 09:0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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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Food 기업 수출 선호 지역 북미→동남아…서울푸드 참가 기업 219곳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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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코트라가 주최한 서울푸드 2024 참가 기업 219곳 조사 결과, K-Food 기업이 선호하는 수출 지역은 북미, 동남아, 동북아, 유럽, 중남미 순이다.
2. 미국,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베트남이 선호하는 국가로 나타났고, 농림축산식품 수출 실적에서 미국이 최다를 기록했다.

[설명]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최한 서울푸드 2024에 참가한 21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K-Food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출 지역과 국가가 분석되었습니다. 북미,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유럽, 중남미가 K-Food 기업들이 선호하는 지역 순서이며, 미국, 일본, 캐나다, 싱가포르, 베트남이 선호도가 높은 국가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한국의 농림축산식품 수출 실적을 통해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Food 기업들은 서울푸드를 통해 더 많은 수출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용어 해설]
- K-Food: 한국식 음식을 대표하는 용어
- 서울푸드: 서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식품산업 전시회
- 코트라: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의 국제무역 및 투자 촉진을 담당하는 공사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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