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의 맛, 한 입에 만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11 14:20 댓글 0

본문

 한국의 맛 한 입에 만나다

 newspaper_8.jpg



1.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등 신메뉴 3종 출시
2. 신세계푸드, 남해 마늘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출시
3. 스타벅스, 고흥 유자와 자두를 활용한 ‘유자 자두 에이드’ 한정 음료 출시

[설명]
한국의 식문화를 즐기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등을 선보이며 MZ세대의 가치 소비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남해 마늘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며 로코노미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지역 특산물을 살린 ‘유자 자두 에이드’를 출시하여 소상공인과 지역 특산물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로코노미 트렌드는 소비자와 기업, 지자체가 상생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다.

[용어 해설]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고 소비하는 경제 활동
MZ세대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 현재의 주요 소비층

[태그]
#KoreanTaste #로코노미 #특산물 #한국의맛 #MZ세대 #맥도날드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소상공인 #지역특산물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