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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 플랫폼 판매자 정산금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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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25 22:1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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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쇼핑 플랫폼 판매자 정산금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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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정위와 금감원, 티몬과 위메프 본사 현장점검.
2. 소비자 피해 금액 3000억원 수준.
3. 스마트폰 구매 후 환불 어려움 지속.
4. 소비자 피해 보상 방안 논의.
5. PG사 손실 가능성 우려.

[설명]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자 정산금 논란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티몬과 위메프는 소비자의 환불 요청에 대한 제대로 된 대응이 지연되어 소비자 피해 금액이 약 3000억원에 달한다고 밝혀졌습니다. 이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취소하는 경우에도 자금 정산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PG사가 손실을 입을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PG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로, 온라인 결제 시 중계 역할을 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 에스크로 계약: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금의 안정성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이루어지는, 판매자 정산에 관한 금융 회사와의 계약을 의미합니다.

[태그]
#OnlineShopping #판매자정산금 #공정위 #소비자보호 #환불요청 #PG사 #온라인쇼핑몰 #자금정산 #에스크로계약 #금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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