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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인플레이션 3% 고공행진…물가상승에 소비자심리 개선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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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2-20 08:4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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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대인플레이션 3% 고공행진…물가상승에 소비자심리 개선 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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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물가 상승률 2%대로 내려와도
소비자들의 체감물가는 여전히 높아서 기대인플레이션이 3%로 높은 수준을 유지 중이다.

2. 소비자심리지수 상승
지난달부터 3개월 연속 오름세를 기록하며 현재 생활 형편과 경기 판단에 대한 심리가 나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3. 농산물·외식 물가 높아 기대인플레이션 변동 없음
국제유가 상승 등 영향으로 품목별로는 농산물과 외식 관련 물가가 여전히 높아 기대인플레이션 변동 없이 유지되고 있다.

[용어 해설]
1) 기대인플레이션: 미래에 예상되는 물가 상승률을 의미하며 소비자들이 물가 상승을 어떻게 예측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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