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분기 영업손실 개선으로 상반기 흑자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8-14 09:02 댓글 0본문
1. 이마트가 2분기 영업손실을 줄여 올해 상반기 흑자로 전환했다.
2. 오프라인과 온라인 자회사들이 실적 호조를 보여 전체적인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3. 이마트는 하반기에 수익성 강화를 위한 전략을 펼칠 계획이며 새로운 형태의 매장도 계획 중이다.
[설명] 이마트가 2분기에 영업손실을 줄여 상반기 흑자로 전환했다. 2분기 매출은 7조560억원이며 영업손실은 346억원으로 집계됐다. 주요 자회사들의 호조 실적과 오프라인, 온라인 사업의 폭이 줄어들었다는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마트는 하반기에 온·오프라인 부문에서 수익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경영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용어 해설]
- 영업손실: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이 비용을 상회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실
- 매입 조직 통합: 기업의 매입 업무를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
[태그]
#Emart #이마트 #영업손실 #흑자전환 #수익성강화 #매입통합 #온라인사업 #오프라인사업 #상반기실적 #하반기전략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