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시장 글로벌 시장 공략, 한국은 1.8%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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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09 00:02 댓글 0본문
1. 중국계 전기차 브랜드의 해외 판매 대수가 전년 대비 33.9% 증가하여 역대 최고치를 기록함.
2. 중국 브랜드들이 수출을 확대해 공급 과잉과 내수 시장 둔화를 극복하며 신흥국 시장에서 급증세를 보임.
3. 한국계 완성차 브랜드의 글로벌 전기차 수출은 중국을 제외하면 1.8% 감소함.
[설명] 중국 전기차 시장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면서 중국계 전기차 브랜드의 해외 판매 대수가 급증하고, 한편으로는 한국계 완성차 브랜드의 글로벌 전기차 수출이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추세는 전기차 시장의 동향을 잘 보여주는 것으로, 전략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용어 해설]
1. 순수 전기차: 전기만을 원동력으로 사용하는 차량으로, 내연기관이나 가스를 사용하지 않음.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전기와 내연기관 양쪽을 원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차량으로, 외부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로도 주행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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