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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매시장, 온라인과 대형마트 성장 격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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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11 12:3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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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소매시장 온라인과 대형마트 성장 격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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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최근 10년간 30% 이상 성장했으며, 온라인쇼핑과 TV 홈쇼핑 등의 성장 속도는 대형마트의 10배 수준임.
2. 무점포소매와 편의점이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대형마트는 성장률이 낮아져 꾸준한 판매 감소 중.
3.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2017년 대비 84.8% 증가하여 소매시장의 판매 트렌드가 디지털 경제화 되고 있음.

[설명] 최근 10년간 국내 소매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온라인과 TV 홈쇼핑 등의 비대면 소매채널이 대형마트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경제 확산으로 무점포소매와 편의점 등이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대형마트는 영업규제와 소비자 트렌드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고려한 유통산업 발전방안이 필요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소매시장: 소비재를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시장
- 무점포소매: 오프라인 매장 없이 인터넷 등의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 방식
- 대형마트: 대규모 면적에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의 대규모 소매점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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