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 글로벌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2위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21 05:15 댓글 0본문
1. 샤오미, 8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12.5% 점유율로 애플 제치고 2위로 올랐다.
2. 삼성전자는 17.5%로 1위를 유지했으며, 샤오미는 대폭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3. 샤오미는 상품 라인업 개선과 가격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급부상 중이다.
[설명]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애플을 제치고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로 돌파했습니다. 샤오미는 지난 8월에 세계 시장에서 12.5%의 점유율을 기록하여 애플을 앞질렀으며, 이는 3년 만에 최고 순위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 같은 성과는 샤오미의 저가 스마트폰 제품군이 중저가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판매량을 높인 데 기인합니다. 또한, 샤오미는 기기 간 격차를 좁히는 전략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동향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침체 이후 샤오미가 판매 전략을 전면 수정한 노력 덕분이라는 전문가들의 평가입니다.
[용어 해설]
- 점유율: 시장에서 특정 기업이 차지한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해당 기업의 판매량이 시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 가격 경쟁력: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토대로 설정되는 것을 의미하며, 소비자들에게 경쟁사 제품 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그]
#China #스마트폰 #샤오미 #글로벌시장 #애플 #성장세 #사업전략 #최고점유율 #저가제품 #전략수정 #시장분석 #경쟁력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