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최혜 대우 논란으로 공정위 조사 받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30 10:40 댓글 0본문
1. 공정거래위원회가 배달앱 가격과 할인율 통일 의혹에 대해 배달의민족 조사.
2. 최혜 대우 요구로 인한 공정거래법 위반 의혹이 쟁점.
3. 공정위, 최혜 대우로 인한 수수료 상승과 소상공인 부담 증가 우려.
4. 배민, 동일가격 인증제 도입으로 가격 우려 덮기 시도.
5. 공정위, 최혜 대우 요구에 따른 온오프라인 가격 동일화에 대한 검토.
[설명]
공정거래위원회가 배달앱 시장에서의 불공정 행위 의혹에 대한 조사로 배달의민족을 겨냥했다. 최혜 대우로 인해 다른 배달앱과의 경쟁을 막고 수수료 인상으로 소상공인에 부담을 가중시키는 문제에 주목했다. 배민은 동일가격 인증제를 도입해 온라인에서의 메뉴 가격 우려를 완화하려 했으나, 이로 인한 온오프라인 간 가격 동일화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용어 해설]
1. 최혜 대우: 특정 업체에게 다른 업체들보다 유리한 조건을 부여하는 것.
2. 수수료: 거래나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로 받는 돈.
3. 소상공인: 소규모 사업자이며 소매상, 자영업자 등을 포함.
[태그]
#DeliveryApps #배달앱 #공정거래위원회 #소상공인 #최혜대우 #수수료 #동일가격인증제 #온라인가격 #가격동일화 #경쟁 #소비자혜택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