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 대출 여전한 열기, 한은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 고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01 10:33 댓글 0본문
1. 가계대출 잔액 729조 원, 지난달 대비 4조 1천800억 원 증가.
2. DSR 스트레스 2단계 대출 규제 본격 시행, 은행들 대출 금리 인상.
3.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폭 2주 연속 하락, 주택담보대출은 여전히 뜨겁게.
4. 주택구입용 주담대 총액 7조 8천400여 억 원, 역대 최대 기록 근 5% 감소.
[설명]
한국의 주택담보 대출 시장은 여전히 뜨거운 상황입니다. 가계대출 잔액이 729조 원으로 급증하고, 정부의 DSR 스트레스 2단계 대출 규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2주 연속 하락했지만, 주택구입용 주담대 총액은 역대 최대 기록을 갱신하며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은은 다음 달 11일 결정하는 기준금리에 대한 고민을 깊게 하고 있으며, 내수 부진 등을 고려해 기준금리 인하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DSR: Debt Service Ratio의 약자로, 대출 상환 부담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2. 주담대: 주택담보대출의 준말로, 주택을 담보로 받아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그]
#HousingLoan #한은 #은행 #주담대 #대출규제 #서울아파트 #가계부채 #기준금리 #내수부진 #DSR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