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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서비스 중독료 환불 불편…민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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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08 17:45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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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TT 서비스 중독료 환불 불편…민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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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TT 서비스 중도 해지시 환불 절차 불편
2. 유튜브, 넷플릭스 등 할인요금제 국내 적용 안해
3. 소비자원, 민병덕 의원실 실태 조사 결과 발표
4. 소비자 68.3% 국내 구독료 비싸다고 인식
5. OTT 관련 소비자 민원 47%, 결제 이중 청구 28.9%

[설명]
한국소비자원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서비스 사업자들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중도 해지 후 환불 절차가 불편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민원 사례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구독료가 비싸다는 인식이 높아 소비자원은 할인 요금제 도입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OTT 관련 민원은 결제 이중 청구 등의 문제도 있다고 조사됐습니다.

[용어 해설]
1. OTT: Over-The-Top으로 네트워크 운영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중도 해지: 계약 기간이 끝나기 전에 중간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태그]
#OTT #구독료 #환불 #소비자원 #민원 #할인요금제 #한국소비자원 #민병덕 #유튜브 #넷플릭스 #중도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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