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김병환 금융위원장, M&A 시장 규제 강화 주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24 17:18 댓글 0

본문

 김병환 금융위원장 M&A 시장 규제 강화 주장

 newspaper_6.jpg



1.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M&A 시장에서 의무공개매수제 도입을 주장함.
2. 의무공개매수제는 기업 지배권 확보 시 일정 비율 이상 공개매수 의무화.
3. 과거 KB금융이 현대증권 인수 시 일반주주 보호 부재로 논란.
4. 새로운 개정안 발의로 잔여주식 전량 인수 규정화될 예정.

[설명]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국회에서 의무공개매수제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즉, 기업간 인수합병(M&A) 시 공정성 확보를 위해 지분의 50% 이상을 확보하는 경우 공개매수로 일정 비율 이상을 인수하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할 것을 주장한 것이다. 이러한 제도 도입은 기업 지배권을 확보하는 경우 소수주주의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이에 대해 국회에서는 의무공개매수제 도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개정안이 발의되어, 잔여주식 전량을 인수해야 하는 규정이 담길 예정이다.

[용어 해설]
- M&A(Mergers and Acquisitions) : 기업간 합병 및 인수를 의미하는 용어로, 기업이 경영의 효율성, 경제적 이익 등을 추구하여 다른 기업을 인수하거나 합병하는 것을 지칭함.
- 의무공개매수제 : 기업의 지배권을 확보할 정도의 주식을 취득하는 경우 일정 비율 이상을 공개매수로 취득하도록 하는 규정.

[태그]
#MergersAndAcquisitions #김병환 #의무공개매수제 #소수주주보호 #개정안 #금융규제 #증권시장 #지분인수 #재무규제 #주식시장 #위원장 발언 #국회협의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