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올해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실물 이전 서비스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30 20:39 댓글 0

본문

 올해 우수 퇴직연금사업자 선정 실물 이전 서비스 시행

 newspaper_30.jpg



1.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KB손해보험, NH투자증권이 올해 우수 퇴직연금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2. 퇴직연금 제도는 근로자의 퇴직급여를 적립하여 55세 이후에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수령하는 제도입니다.
3. 내일부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연금사업자만 바꾸는 실물 이전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설명]
고용부가 올해의 우수 퇴직연금사업자로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KB손해보험, NH투자증권을 선정했습니다. 퇴직연금 제도는 근로자의 퇴직급여를 적립하여 55세 이후에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퇴직연금사업자 평가를 통해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연금사업자만 바꾸는 실물 이전 서비스가 시행되며, 이에 대해 고용부 장관은 일차적으로 약 276조 원이 이전 대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습니다.

[용어 해설]
- 퇴직연금사업자: 근로자의 퇴직급여를 적립하는 업체
- 실물 이전 서비스: 퇴직연금 가입자가 퇴직연금사업자만 바꾸어 현물 그대로 이전하는 서비스

[태그]
#RetirementPension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고용부 #실물이전 #평가 #서비스질 #근로자보호 #선정 #미래에셋증권 #하나은행 #KB손해보험 #NH투자증권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