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무료배달 중단 논란 속에서 소비자 권익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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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2 09:00 댓글 0본문
1. 쿠팡이츠에게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 제안
2. 쿠팡이츠 강탄, 배달비 부담 거부
3. 업종 협의체와의 수수료율 협상 논란
4. 소비자단체 "무책임한 시도" 비판
5. 컨슈머워치, 배달비 소비자 부담 비판
6. 업종 관계자들 협상 난맥상
[설명]
배달앱 쿠팡이츠가 자영업자와의 상생협의체에서 '소비자가 배달비를 부담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빚어졌습니다. 상생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업계 간 갈등이 높아지고 있으며, 소비자 단체와 업종 관계자들 간의 입장 차이가 현저합니다. 소비자의 이해와 업종 발전을 고려한 합의안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용어 해설]
- 상생협의체: 자영업자와 기업 간의 공동 협력을 통해 상생 및 발전을 모색하는 단체
- 배달앱: 음식 주문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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