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과 SKTI 합병, 글로벌 배터리&트레이딩 회사로 성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3 17:31 댓글 0본문
1. SK온 부회장, 합병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트레이딩 회사로 성장 목표.
2. SKTI는 리튬, 니켈, 코발트 트레이딩 사업 확대 예정.
3. SK온과 SKTI, 사내 독립 기업 형태로 운영하며 시너지 효과 추구.
4. SK온은 SK엔텀과도 내년 2월 합병, 수익 구조 개선 예상.
[설명]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온과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TI)이 합병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트레이딩 회사로 성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SK온 부회장은 합병을 통해 합병 시너지를 활용하여 안정성과 성장성을 갖춘 회사로 발전시킬 계획이며, SKTI는 합병 이후 리튬, 니켈, 코발트와 같은 배터리 핵심 광물 트레이딩 사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각각의 회사는 사내 독립 기업 형태의 독립적인 운영 체계를 유지하면서 시너지를 통해 미래 성장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SK온은 내년 2월에는 SK엔텀과의 합병을 앞두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익 구조가 개선되고 상각 전 영업이익이 추가 창출될 전망입니다.
[용어 해설]
1.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SKTI) -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로, 전문 트레이딩 사업을 수행하던 기업.
2. 합병 시너지 - 두 기업이 합병하여 얻는 상호 협력의 가치.
3. 리튬, 니켈, 코발트 - 배터리 제조에 필요한 중요한 광물.
4. 사내 독립 기업 - 기업 내부에서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단위 회사.
5. EBITDA - 주요 경영 성과 지표로, 순이익에 이자, 세금, 감가상각, 원가의 변동 등을 고려하지 않은 지표.
[태그]
#SK온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합병 #글로벌배터리 #트레이딩 #배터리광물 #사내독립기업 #EBITDA #성장전략 #경영혁신 #수익구조개선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