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 물가 3년 9개월 만에 최저치...경제관계 차관회의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5 17:33 댓글 0

본문

 한국 물가 3년 9개월 만에 최저치...경제관계 차관회의 주목

 newspaper_22.jpg



1.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년 9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것을 밝혔다.
2. 소비자물가 지난달 전월 대비 1.3% 상승, 2021년 1월 이후 최저.
3. 김 차관은 김장철을 전망하며 김장재료 수급안정 대책을 강조하고 있다.
4. 공사비 지수 상승률은 9월까지 1.3%,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음.

[설명]
한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년 9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물가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별한 외부 충격이 없다면 2% 이내의 물가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김장철을 맞아 김장재료 수급안정 대책을 이행해 체감물가를 안정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공사비 지수 상승률 역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건설공사비 안정화 방안을 통해 건설경기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용어 해설]
- 소비자물가: 소비자가 직접 소비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평균 가격 상승률을 나타내는 지표
- 공사비 지수: 건설업계에서 사용되는 공사비의 변동을 측정하기 위한 지수

[태그]
#KoreanEconomy #물가 #김범석 #소비자 #물가상승 #김장재료 #공사비 #건설경기 #체감물가 #공공공사 #경제정책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