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 최종 결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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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8 14:47 댓글 0본문
1. 상생협의체의 수수료 인하 합의 결렬
2. 입점업체는 기본 수수료를 5%로 낮추라고 요구
3. 공익위원은 수수료를 평균 6.8% 이내로 유지를 제안
4.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각각 상생안 제시
5. 영수증에 입점업체 부담 내용 명시하는 합의
[설명]
배달플랫폼-입점업체 간 수수료 문제를 놓고 진행된 상생협의체 회의가 결국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결렬되었습니다. 상생안을 마련하기 위해 논의되었으나 수수료 인하 문제에서 입점업체와 플랫폼 사이에 의견 차이가 크게 나타났습니다. 공익위원은 수수료를 평균 6.8% 수준을 유지하도록 제안했으며,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는 각각 독자적인 상생안을 제시했습니다. 결국 합의를 보지 못하고 종료되었지만, 영수증에 입점업체 부담 내용을 명시하는 등 협의된 사항도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수수료: 서비스 이용 대가 중 일정 비율로 부과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2. 상생안: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간의 협력적인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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