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앱 상생안 협의 결렬, 후속 대응책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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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9 23:04 댓글 0본문
1. 정부 주도의 배달앱과 입점업체 상생안 협의회의에서 합의 불발
2. 수수료와 배달비 이슈로 최종 합의 난항 예상
3. 쿠팡이츠의 제안이 배민보다 부합 수준 낮게 평가 받아
4. 앱사 최종 상생안 제출을 기다리며 자유로운 입장 업체 의견 존중
[설명]
정부가 주도하는 상생안 협의회의에서 배달 앱과 입점업체 간 수수료와 배달비 문제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후속 대응책을 준비하고 있다. 쿠팡이츠와 배민의 상생안 제안 수준이 일치하지 않아 최종 합의가 난항을 겪고 있으며, 앱사의 개선안 제출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입점업체의 입장도 고려해야 하며, 합의가 어려운 경우 관련 부처가 재감정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용어 해설]
- 상생안: 배달 앱과 입점업체 간 수수료와 이익 분할 등을 협의한 합의안
- 수수료: 중개 역할을 하는 업체가 가맹점에 부과하는 비용
- 입점업체: 배달 앱에 상품을 등록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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