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폼 13개사, 이용자 불만 33.5%…조사결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2 20:05 댓글 0

본문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폼 13개사 이용자 불만 33.5%…조사결과

 newspaper_25.jpg



1.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폼에서 분쟁해결기준이 미고지되거나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이 확인됨.
2. 13개 플랫폼 중 8개는 사업자 정보 미흡 및 법적 지위 미고지, 7개는 상세 정보 부족, 8개는 분쟁해결기준 고지 없음 등의 문제 발견.
3. 소비자 조사 결과, 33.5%가 피해 경험 있으며, 손해배상을 받지 못한 이유는 절차 불편(51.5%) 및 이사 업체 거부(15.3%)로 집계됨.

[설명]
한국소비자원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플랫폼들 중 상당수에서는 사업자 정보 미흡이나 법적 지위 미고지, 상세 정보 부족, 분쟁해결기준 미고지 등의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 중 33.5%가 피해 경험을 하였으며, 그 중에서 손해배상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절차가 까다롭거나 불편하다는 이유(51.5%)와 이사 업체의 배상 거부(15.3%) 등이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플랫폼 사업자들에게 개선 사항을 권고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주의사항을 안내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용어 해설]
- 포장이사 서비스 플랫폼: 이사 서비스 전문 업체들이 제공하는 포장, 이사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 분쟁해결기준: 소비자와 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기준이나 방법.
- 법적 지위: 기업 또는 사업자가 법에서 인정받는 직주권이나 권리.
- 손해배상: 상대방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해 변상하는 것.

[태그]
#MovingServicePlatform #포장이사 #분쟁해결 #소비자보호 #이사서비스 #플랫폼조사 #법적지위 #소송 #손해배상 #이사업체들 #온라인서비스 #소비자불만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