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육군, 현대로템과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수출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8 23:32 댓글 0본문
1. 대한민국 육군 주력 지상무기 K2 전차와 차륜형장갑차가 남미 수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2. 페루 육군과 현대로템이 K2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등에 대한 총괄협약을 체결했다.
3. 협약은 지상무기 공급 사업의 물량과 규모를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당사자들의 현대화 협력을 강조한다.
4. 현대로템은 성공적인 중남미 시장 첫 진출 후 K2 전차와 차륜형장갑차 등의 지상무기를 공급 중이다.
[설명]
대한민국 육군의 주력 지상무기인 K2 전차와 차륜형장갑차가 페루 육군에 공급될 예정이다. 현대로템과 페루 육군은 총괄협약을 체결하여 지상무기 공급 사업의 규모와 물량 등을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페루 육군은 현대화를 강화하고, 현대로템은 중남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육군과 방산청 등의 지원을 받아 이뤄진 협약은 한-페루 정부간 협력의 결과로, 국빈 외교와 방산 세일즈가 현장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용어 해설]
- 현대로템(Hyundai Rotem): 대한민국의 무기 제조 및 방산 기업으로, 철도차량, 도로차량, 해양기기 등을 제조한다.
- K2 전차: 대한민국에서 개발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주력 전차로, 고성능과 기술력으로 유명하다.
[태그]
#Peru #현대로템 #육군 #K2전차 #차륜형장갑차 #방산협약 #중남미시장 #국방력증진 #국빈외교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