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감원, 스팸 문자메시지 피해 방지 위해 '안심마크 서비스'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19 14:39 댓글 0

본문

 금감원 스팸 문자메시지 피해 방지 위해 안심마크 서비스 도입

 newspaper_46.jpg



1. 금감원, 스팸 문자메시지 피해 방지 위해 안심마크 서비스 도입.
2. 문자메시지에 인증마크와 안심문구 등 새로운 표시 요소 추가.
3. 스미싱 문자 신고 중 68만건이 공공기관 사칭 사례.
4. 삼성전자 단말기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

[설명]
금융감독원이 공공기관을 사칭한 스팸 문자메시지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안심마크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발신자를 명확히 표시하여 소비자들이 스미싱 사기 피해를 더 이상 입지 않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공공기관 사칭 문자메시지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금감원이 이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서비스는 삼성전자 단말기를 통해서만 이용 가능하지만, 앞으로의 확대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용어 해설]
- 스미싱 (Smishing):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빼내기 위한 사기 수법.
- 안심마크 서비스: 발신자를 명확히 표시하여 스미싱 피해를 방지하는 금융감독원의 새로운 서비스.

[태그]
#FinancialSupervisoryService #금융감독원 #스미싱 #안심마크 #문자메시지 #스팸 #피해방지 #공공기관 #사칭 #삼성전자 #단말기 #서비스환경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