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자금난으로 공방...유동성 불안 속 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23 00:08 댓글 0본문
1. 롯데케미칼이 공모 사채 기한이익상실 사유 발생으로 자금난에 직면 (출처: 롯데케미칼)
2. 국내 석유화학 업체들도 수익성 악화로 어려움 겪는 중 (출처: 증권가)
3. 롯데그룹은 현금 규모 공개해 불안해소에 힘쓰고 있음 (출처: 롯데그룹)
4. 신용평가사들은 롯데케미칼의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 (출처: 유준위 한국기업평가)
5. 정부, 석유화학업계 지원책 마련에 노력 중 (출처: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설명]
롯데케미칼이 자금난으로 인한 자금난으로 고민하는 가운데, 국내 석유화학 산업 전체의 어려움도 예상되고 있다. 롯데그룹은 현금 규모를 공개하며 투자자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용평가사들은 회복 전망이 낙관적이지 않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정부는 석유화학업계 지원책 마련에 힘을 싣고 있다.
[용어 해설]
1. 기한이익상실(EOD): 공모 사채의 특약 조건을 지키지 못할 경우 투자자가 원금을 요구할 수 있는 상황을 의미한다.
2. 에비타(EBITDA): 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의 약어로, 감가상각비를 제외한 순 이익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태그]
#LotteChemical #석유화학 #자금난 #유동성 #신용평가 #정부지원 #회복전망 #채권자 #예금 #투자자 #산업통상부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