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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실태조사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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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30 03:1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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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실태조사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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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 중 30% 무안전 제품 판매
2. 알리, 테무 등 소비자 보호 미흡
3. 조사 결과 공정위가 발표한 것
4. 소비자 2000명 대상 온라인 쇼핑 조사 결과 공개

[설명]
공정거래위원회가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들 중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93개 어린이 제품 중 30개가 안전성 검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고, 소비자 보호 관련 매뉴얼 및 정보 제공이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조사에서는 소비자 분쟁해결, 정보제공, 소비자보호 노력 부분에 중점을 두었으며 결과는 각자의 미흡한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이용빈도와 소비자 문제 발생 상황에 대한 통계적 데이터가 제시되었습니다. 공정위는 개선을 권고하며 시장의 공정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을 밝혔습니다.

[용어 해설]
1. 소비자 분쟁해결: 소비자와 사업자 간에 발생하는 갈등 또는 민원을 해결하는 과정
2. 매뉴얼: 제품 또는 서비스 이용 시에 제공되는 사용 설명서 또는 안내서
3. 알리익스프레스: 중국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4. 미흡한: 부족하거나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를 의미하는 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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