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시아나-대한항공 합병으로 소멸 위기 마일리지, 소비자들의 불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30 11:46 댓글 0

본문

 아시아나-대한항공 합병으로 소멸 위기 마일리지 소비자들의 불만

 newspaper_20.jpg



1.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9만7천점 이상 보유한 소비자들이 마일리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 마일리지 쇼핑몰 상품 품절, 항공편 예약 불가 등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3. 코로나로 인한 연장된 마일리지 만기와 합병으로 마일리지 통합 우려 등이 마일리지 소멸 위기를 가중시키고 있다.

[설명]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합병으로 마일리지를 보유한 소비자들이 마일리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품절되어 있고, 항공편 예약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연장된 마일리지 만기와 합병으로 인한 마일리지 통합 우려 등이 겹쳐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항공사와 협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일부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용어 해설]
- 마일리지: 항공사나 신용카드 회사 등이 제공하는 포인트 시스템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상품 구매나 항공권 예약에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
- 합병: 두 기업이 합하여 하나의 기업으로 운영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경우 합병으로 하나의 항공사가 됨에 따라 서비스나 혜택 등이 변경될 수 있음.

[태그]
#Mileage #마일리지 #아시아나 #대한항공 #소비자 #불만 #코로나 #해결책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