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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메가 캐리어' 탄생의 시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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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30 20:3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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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메가 캐리어 탄생의 시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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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최종 승인
2. 합병으로 대한항공은 국제선 여객 수송 기준 18위권에서 11위권 도약 예상
3. 독과점 운임 상승 우려와 마일리지 통합 등 과제 남아 있음
4. 대한항공은 2년간 아시아나항공 독립운영 계획
5. 합병으로 국제선 여객 수송 점유율 73%까지 뛰어오를 전망
6. 마일리지 통합과 관련한 어려움 예상
7.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력 문제에 대응 계획 발표

[설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을 받아 '메가 캐리어'로 불리며 항공업계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한항공은 국제선 여객 수송 기준에서 상위권으로 도약할 전망이지만, 독과점과 마일리지 통합 등 많은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합병으로 인한 운임 상승 우려와 마일리지 통합 문제에 대한 대응이 주목될 전망이며, 양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메가 캐리어(Mega Carrier)': 항공업계에서 초대형 항공사를 의미
2. 독과점 운임 상승: 합병으로 인해 항공권 가격이 상승하는 현상
3. 마일리지: 항공사에서 출입국 스케줄에 따라 고객에게 주는 혜택 점수
4. 국제선 여객 수송 점유율: 국제선 항공 노선을 점유하는 비율

[태그] #Megacarrier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합병 #운임상승 #마일리지통합 #국제선여객수송 #메가캐리어 #인력재배치 #도약 #항공업계 #유럽연합 #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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