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행정부, 암호화폐 규제 체계 변화로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1 00:01 댓글 0본문
1. 트럼프 행정부가 암호화폐 규제 감독권 한계와 강도 문제로 SEC에서 CFTC로 이전 검토 중.
2. SEC의 강한 규제 정책으로 암호화폐 업계 타격 및 불만 증가.
3. CFTC는 기관 투자자 중심의 파생상품 시장 감독으로 강도 낮을 전망.
4. 측근인 폴 앳킨스 전 SEC 위원 후임으로 검토 중.
5. 도널드 트럼프 대선 공약 중 하나인 암호화폐 세계 수도화 계획.
[설명]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체계 변화로 인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SEC의 강력한 암호화폐 규제로 인해 업계에 타격을 입고 불만이 고조되는 가운데, CFTC로의 규제 감독권 이전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가 암호화폐 시장과 기업들에 미치는 영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의 SEC 감독 정책은 대부분의 코인을 증권으로 간주하고,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들을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기소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업계 내에서는 SEC에 대한 비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CFTC는 기관 투자자 중심의 파생상품 시장을 주로 감독하기 때문에, 규제 강도가 SEC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선 공약 중 하나인 암호화폐 세계 수도화를 위해 행정부가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규제 체계의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업계 내외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SEC: 증권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는 미국의 증권 시장을 감독하는 기관입니다.
- CFTC: 상품선물거래위원회(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는 파생 상품 및 선물 시장을 감독하는 미국 정부 기관입니다.
[태그]
#TrumpAdministration #암호화폐 #SEC #CFTC #규제체계변화 #트럼프 #가상자산 #업계논란 #규제감독 #파생상품 #SECvsCFTC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