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유통업체 거래 관행 개선 필요성 크게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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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1 17:33 댓글 0본문
1. 대규모 유통브랜드 거래 관행 개선 응답률 7년 만에 최저치
2. 편의점의 개선 응답률이 가장 높았고, 온라인쇼핑몰은 가장 낮음
3. 불공정 행위 경험률 상승, 특약 매입과 직매입에서 대금 지연지급 증가
4. 온라인쇼핑몰에서 불공정 행위 경험률이 가장 높음
5. 유통 거래 분야 표준계약서 사용률 감소, TV홈쇼핑이 가장 높음
[설명] 대규모 유통브랜드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실태조사 결과, 거래 관행 개선 응답률이 7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편의점의 개선 응답률이 가장 높았지만, 온라인쇼핑몰은 낮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불공정 행위 경험률도 상승하며, 특약 매입과 직매입에서 대금 지연지급이 증가했습니다. 이번 조사를 토대로 공정거래위원회는 불공정행위가 빈발하는 분야의 거래 관행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용어 해설]
1. 거래 관행: 기업이 거래하는 과정 중 취급하는 방식과 규범
2. 불공정 행위 경험률: 기업이 상대방과의 거래에서 불공정한 행위를 경험한 비율
3. 표준계약서: 거래시 사용되는 일반화된 계약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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