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위, 유통업체 거래관행 개선률 하락...온라인 쇼핑몰이 주요 관련 인물로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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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02 00:01 댓글 0본문
1. 공정위 발표에 따르면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거래 관행 개선 응답률이 전년 대비 5.2% 감소한 85.5%로 조사됐다.
2. 온라인쇼핑몰 거래관행 개선 응답률은 69.3%로 상대적으로 낮았으며, 편의점이 가장 높은 개선률을 보였다.
3. 불공정행위 경험률에서 온라인쇼핑몰이 높게 나타나며, 대금 지급 지연과 법정기한 미준수 등 문제가 도드라졌다.
[설명]
공정거래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대규모 유통업체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들이 거래 관행이 개선된다고 느낀 정도를 조사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관행 개선 응답률이 낮아졌는데, 이를 통해 불공정거래 양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대금 지급 지연과 법정기한 미준수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 모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용어 해설]
- 유통업체: 상품이 소비자 손에 도달하기까지의 유통과정에서 중개하는 업체
- 거래 관행 개선 응답률: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거래에서 거래 관행이 개선된다고 느끼는 비율
- 불공정행위 경험률: 유통업체가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거래에서 경험한 불공정한 행위의 비율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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