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은 총재 "올해 경제성장률 2.1%, 추가경정예산안 빨리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18 17:35 댓글 0

본문

 한은 총재 올해 경제성장률 2.1% 추가경정예산안 빨리 필요

 newspaper_34.jpg



1. 한국은행 총재 이창용 총재는 올해 경제성장률이 2.1%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2. 수출은 예상대로 유지되지만 소비 지표인 카드 사용액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경기 부양이 필요하다.
3. 한은은 4분기와 연간 성장률을 낮추었고, 내년 예산이 감액된 상태이며 추가경정예산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설명]
한국은행 총재 이창용은 올해 경제성장률이 2.1%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혀, 경제 부양을 위한 재정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로 인해 한은은 4분기와 연간 성장률을 하향 조정하였으며, 내년 예산이 감액된 상태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경기를 부양하는 정도의 재정 정책이 빠르게 시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용어 해설]
- 경기성장률: 한 나라의 경제가 일정 기간 동안 얼마나 빨리 성장하는지를 백분율로 표시한 수치. 높은 경기성장률은 경제가 활발히 성장하고 있는 것을 나타냄.
- 예산안: 정부가 특정 기간 동안의 예산 수입과 지출을 계획한 문서. 추가경정예산안은 처음 계획된 예산안에 비해 추가로 필요한 지출이 있을 때 발표되는 예산안.

[태그]
#한은 #경제성장 #경기부양 #예산 #추가경정예산안 #한국은행 #재정정책 #물가상승률 #외환시장 #경제정책 #성장률조정 #재정안정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