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미국 금리인하 속도조절, 원·달러 환율 1450원 돌파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2-20 00:06 댓글 0

본문

 미국 금리인하 속도조절 원·달러 환율 1450원 돌파

 newspaper_45.jpg



1. 미 연준이 금리인하 속도를 조절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여 1450원을 돌파했다.
2. 한국 증시도 대폭 하락하며 불안한 상황 속에서 외환당국이 시장안정화 조치를 시행했지만 불확실성이 여전히 커져 있음.
3. 미국 통화정책과 국내 정치 불안이 상쇄되며 원화 가치 하락폭이 크게 늘어났으며, 환율 1500원까지 치솟을 우려하는 시각도 제기됨.

[설명]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인하 속도 조절 발표로 인해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여 1450원을 돌파하고 국내 증시는 대폭 하락했습니다. 이에 외환당국은 시장안정화 조치를 시행하였지만 미국의 통화정책 불확실성과 국내 정치 불안을 겹쳐 불안요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통화정책에 대한 불확실성과 함께 원화 가치의 하락폭이 크게 늘어나며, 환율이 더 상승할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외환당국은 외환시장의 불안정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마찬가지로 환율 상승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용어 해설]
- 연준 (Fed):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를 줄인 말로, 미국의 통화 및 금융 시스템을 관리하는 기관을 가리킵니다.
- 환율: 한 나라 통화와 다른 나라 통화의 교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외환시장에서의 거래에 사용됩니다.

[태그]
#USFederalReserve #환율급등 #외환시장 #미국통화정책 #한국증시 하락 #불안요인 #외환당국대응 #원화가치하락 #환율1500원돌파 #미국금리인하 #Fed #환율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