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4분기 실적 하락...하이닉스가 역전할 듯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5-01-09 00:04 댓글 0

본문

 삼성전자 4분기 실적 하락...하이닉스가 역전할 듯

 newspaper_33.jpg



1. 삼성전자가 지난해 4분기에 6조5천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2분기 연속 역성장했다.
2. 역성장에 대한 우려로 증권가는 투자자 혼란을 경고하고 있으며, 구형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가 원인이라고 설명됨.
3.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와 파운드리 사업 손익 악화로 인해 관련 부문 영업이익이 줄어듦.
4. 하이닉스가 성장세를 거듭하며 삼성전자의 1위 자리를 위협하고 있음.

[설명] 삼성전자가 4분기에 6조5천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2분기 연속 역성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구형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가 주된 이유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의 실적이 증가하며 삼성을 앞지를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삼성전자의 메모리 반도체와 파운드리 사업의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는 것이 부진한 실적의 이유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1. 영업이익: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순수익로, 판매수익에서 영업 비용을 뺀 금액을 의미합니다.
2. 적자: 수익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 더 이익이 발생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3. 파운드리: 반도체 제조 공정을 위탁받아 다른 기업을 위해 반도체를 생산하는 기업을 지칭합니다.

[태그]
#SamsungElectronics #하이닉스 #영업이익 #반도체 #파운드리 #역성장 #메모리반도체 #하락세 #적자 #경쟁력 #혼란 #실적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