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과일 가격 치솟아…사과, 배 도매가 10만원대 넘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3-14 05:38 댓글 0

본문

 과일 가격 치솟아…사과 배 도매가 10만원대 넘어서

 bbs_20240314053804.jpg



1. 사과와 배 도매가격이 10만원대를 넘어서며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2. 과일 가격 상승으로 신선과실 물가가 3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3. 정부의 할인 지원으로 소매 가격 상승 폭을 다소 줄였지만, 가격이 다시 오를 가능성도 있음.
4. 지난해 기상재해로 사과와 배 생산량이 감소해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설명]
과일인 사과와 배의 도매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10만원대를 넘어섰습니다. 가격 상승은 기상재해의 영향으로 지난해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발생한 것으로,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높은 과일값을 부담해야 합니다. 정부의 할인 지원은 소매 가격의 상승 폭을 다소 줄였지만, 가격이 다시 상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사과와 배 대신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농산물 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정부와 소비자들이 함께 논의할 필요가 있다.

[용어 해설]
도매가격: 상품을 의뢰받아 대량으로 판매하는 곳에서 소매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가격.
신선과실 물가: 신선한 과일류의 가격을 나타내는 지표.
할인 지원: 정부나 기타 조직이 제품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일시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이나 지원.

[태그]
#FruitPrice #과일가격 #도매가격 #신선과실 #할인지원 #가격상승 #농산물유통 #소비자부담 #정부지원 #기상재해 #농산물시장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