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OP28 이후, 전세계 무탄소 에너지 동향과 한국의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3-18 10:10 댓글 0

본문

 COP28 이후 전세계 무탄소 에너지 동향과 한국의 노력

 bbs_20240318101006.jpg



1. 지구 기온 상승 억제 목표인 1.5도에 도달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무탄소 에너지 도입이 필요하다.
2. 재생에너지 비중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석유와 석탄 등 화석에너지 의존도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3. 한국은 화석에너지 의존도를 줄이고, 무탄소 에너지 비중을 늘리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탈탄소 속도가 더 빨라야 할 점에 주목해야 한다.
4. 철강 업계 등 탄소 배출이 많은 산업 부문에서도 무탄소 에너지 도입이 절실하다.
5. 정부와 기업의 협력을 통해 CFE(무탄소 에너지)를 확산하여 탄소 중립을 달성해야 한다.
6. 무탄소 에너지 확산을 위해 정부가 다양한 제언과 정책적 지원을 펼쳐야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설명]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위한 COP28 후의 대내외 동향과 국내 노력. 전 세계는 1.5도 온상 증가 억제를 위한 새로운 에너지 시대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무탄소 에너지인 CFE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가 여전히 높아 인식의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은 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리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전 세계적인 탈탄소 속도에 적극 대응해야 합니다. 산업 부문에서의 무탄소 에너지 확산이 시급하며, 정부와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해 CFE를 확산시키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산업의 혁신과 구조 변화를 통해 탄소배출을 저감하며, 탄소 중립을 달성해야 합니다.

[용어 해설]
1. CFE(위엔) - Carbon Free Energy의 약자로, 무탄소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2. COP28 - UNFCCC(UN Framework Convention on Climate Change) 총회의 차기 회의로, 기후 변화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논의가 이루어집니다.
3. PPA(피피에이) - Power Purchase Agreement의 약자로, 전력 구매 계약을 의미합니다.

[태그]
#COP28 #무탄소에너지 #태양광 #최근기후변화 #CFE #탈탄소 #지구온난화 #환경보호 #재생에너지 #탄소중립 #물리학적변화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