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재용 삼성전자 CEO, EUV 기술 협력 강화를 들고 한국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4-29 00:20 댓글 0

본문


이재용 삼성전자 CEO EUV 기술 협력 강화를 들고 한국으로

 bbs_20240429002006.jpg



1.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독일 자이스 본사 방문, EUV 기술 협력 강화 논의.
2. 삼성은 3나노 이하 초미세공정을 주도하며, 한국에 자이스 R&D 센터 구축 계획.
3. AI 반도체 시장 선점을 향한 글로벌 CEO들과 논의하며 전략 강화.

[설명]
이재용 삼성전자 CEO가 독일 자이스와 협력 강화를 위한 방문을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EUV 기술 관련 협력을 확대하고, 3나노 이하 초미세공정을 통해 파운드리 시장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이에 자이스는 2026년까지 480억원을 한국 R&D 센터에 투자할 예정이며,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성능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회장은 AI 반도체 시장 선점과 미래 협력을 위해 글로벌 CEO들과도 논의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EUV 기술: 극자외선 기술로, 미세 반도체 노광 장비에 사용되는 기술.
R&D: 연구 및 개발을 의미하는 Research and Development의 약자.
NPU: 인간의 뇌를 모방한 신경망처리장치인 Neural Processing Unit.

[태그]
#Samsung #이재용 #EUV기술 #파운드리 #메모리반도체 #자이스 #R&D센터 #AI반도체 #CEO들과논의 #미래협력 #국내외시설투자 #시스템반도체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