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급발진 의심사고, KGM의 첫 공식 입장 밝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0 20:48 댓글 0

본문

 급발진 의심사고 KGM의 첫 공식 입장 밝혀져

 newspaper_4.jpg



1. KGM은 급발진 의심 사고와 관련, 객관성 부족과 제안한 추가 주행 시험 결과에 대한 반박을 펼쳤다.
2. 공식 재연시험에서 발생한 속도 증가 폭 등 3가지 문제점을 제기하며 운전자가 풀 액셀을 밟은 것을 부인했다.
3. KGM은 감정 결과와 변속 패턴의 불일치를 지적하며, AEB 재연시험에 대한 법정 절차 외 사적 감정의 가치에 의문을 표명했다.

[설명]
이도현(12세)군이 숨진 차량의 급발진 의심 사고 관련, KGM은 첫 공식 입장을 밝히며 불의의 사고를 겪은 가족들에게 더 큰 상처를 주고 싶지 않다는 입장을 전했다. KGM은 공식 재연시험 방법의 부정확성과 객관성 결여를 지적하며 사건 차량의 풀 액셀 속도가 사고 당시 상황을 재현하지 못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또한, 변속 패턴의 불일치와 AEB 재연시험의 법정 절차 외 가치 의심을 제기하며 사고조사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결론의 타당성을 강조했다.

[용어 해설]
- 재연시험: 기존 사건이나 사고를 재현해서 다시 시험하거나 조사하는 것을 말함.
- AEB(자동 긴급 제동장치): 차량에 장착된 센서가 충돌 위험이 감지하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를 예방하는 장치.

[태그]
#SuddenAcceleration #급발진 #KGM #KGM모빌리티 #주행시험 #객관성부족 #사고조사 #재연시험결과 #AEB #블랙박스영상 #사고조사보고서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