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릉 차량 급발진 사고, 제반 조건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1 10:51 댓글 0

본문

 강릉 차량 급발진 사고 제반 조건 논란

 bbs_20240611105103.jpg



1. 경기 평택시 KG모빌리티, 강릉 차량 급발진 사고 원인에 대한 감정평가 결과에 논란 발생.
2. KG모빌리티는 감정인의 주행 시험 방법이 사고 당시 상황과 맞지 않는다고 주장.
3. 국과수분석에 따르면 차량 결함이 아닌 운전자 오작동이 원인이라는 주장과 상반됨.
4. 유가족은 주행 상황 재연 시험 결과에 따라 운전자의 가속 페달 밟지 않았다 주장.
5. KG모빌리티는 사고 차량의 EDR 데이터와 사건 상황이 상이한 이유를 주장하며 논란 제기.

[설명]
강릉에서 발생한 차량 급발진 사고의 원인이 차량 결함인지 운전자의 오작동인지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는 강릉 사고 현장의 주행 시험 방법이 실제 사고 상황과 부합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공방 중입니다. 이에 따라 국과수의 분석결과와 유가족의 주장 사이에 상반된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감정인의 주행 시험 결과와 EDR 데이터를 두고 양측이 입장을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사고의 원인과 책임에 대한 명확한 결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용어 해설]
1. EDR(Event Data Recorder) : 사고 기록 장치로, 충돌 시점부터 일정 시간동안의 사고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2. AEB(Automatic Emergency Braking) :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반응 없이 차량이 충돌 가능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시스템입니다.

[태그]
#강릉 #차량급발진 #논란 #운전자 #책임 #분쟁 #정확한판단 #의견대립 #토론 #사고원인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