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사 파업으로 의료 혼란…병원 교수들의 휴진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2 05:03 댓글 0

본문

 의사 파업으로 의료 혼란…병원 교수들의 휴진 결정

 newspaper_45.jpg



1.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들의 무기한 휴진 결정에 주요 의대·병원 교수들도 의협 휴진과 총궐기대회 참여 방안 논의 중.
2. 전임제 국내 대형병원 교수들 비대위, 전의교협, 전의비도 휴진에 동참 예정.
3. 서울대 교수회는 집단휴진으로 인한 의료 혼란 우려 및 비민주적 위험성을 지적하며 휴진 재고 요청.
4. 대한의사협회는 경고 성명 발표하며 휴진 참여는 회원 개인 판단이라고 강조.

[설명]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들의 무기한 휴진 선언에 주요 의대·병원 교수들도 의협 휴진과 총궐기대회에 참여할지를 놓고 논의 중입니다. 전임제 국내 대형병원 교수들 비대위, 전의교협, 전의비 등도 휴진에 동참할 계획이며, 의료계 혼란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서울대 교수회는 집단휴진의 의료 혼란과 비민주적 위험성을 우려해 휴진 재고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회원 개인 판단에 따라 휴진 참여를 강조하며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용어 해설]
1. 무기한 휴진: 앞으로 무기한으로 직장을 떠나거나 일을 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2. 전임제: 교수들이 정규적으로 학교나 기관에 임용되어 있는 상태를 가리킵니다.
3. 총궐기대회: 대규모 집회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계획된 특정 활동이나 목적을 위해 집단으로 모이는 행사를 말합니다.

[태그]
#DoctorStrike #의사파업 #휴진결정 #의료혼란 #병원교수들 #집단휴진 #대한의사협회 #전임제 #총궐기대회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