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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의료제품 광고규제 강화 및 소독제 제조업소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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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6-12 12:4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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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약처 의료제품 광고규제 강화 및 소독제 제조업소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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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식약처, 의료제품 광고규제 강화
2. 성장호르몬 제제 과대광고 점검
3. 전문의약품 광고 매체 확인
4. 소독제 제조업소 GMP 준수 여부 점검

[설명]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의료제품 분야별 기획 합동 점검을 실시하며, 성장호르몬 제제를 비롯한 의료제품의 광고규제를 강화하는 내용입니다. 성장호르몬 제제가 부작용과 오남용 문제로 알려져 광고규제가 강화되고, 전문의약품 광고 매체 확인을 통해 거짓 광고 방지에 비중을 둘 예정입니다. 또한, 인체에 직접 닿지 않는 소독제 제조업소의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준수 여부도 점검될 예정입니다.

[용어 해설]
- GMP :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 약자로, 제조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이 안전하고 품질이 보장되는 기준을 말함.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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