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법원 판결로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 승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7-25 22:51 댓글 0

본문

 대법원 판결로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 승리

 newspaper_42.jpg



1. 대법원이 한국지엠 불법파견 2-4차 소송에 대한 판결을 내려,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승리 확정.
2. 하지만 2차 하청업체 소속 노동자들에 대한 판단은 다른 결과로 이어짐.
3. 2차 하청업체 소속이라고 해도 원청의 직접적 통제를 받아 불법파견으로 간주될 수 있음.
4. 이번 승소를 통해 100명가 넘는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1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법정투쟁을 끝내고 승리.

[설명]
대법원이 한국지엠의 불법파견과 관련한 소송에 대한 판결을 내렸습니다.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9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법정투쟁을 펼치다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대법원은 2차 하청업체 소속 노동자들에 대해서는 다른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남지부는 이를 비현실적이라고 지적하며, 불법파견으로 인한 불공정함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판결을 통해 한국지엠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자신들의 존재와 투쟁 정신을 당당히 보여주었습니다.

[용어 해설]
1. 비정규직: 일정 기간의 노동 계약을 맺은 근로자로서 정규직이 아닌 근로 형태.
2. 불법파견: 법에 따라 직접 고용해야 하는 일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행위.

[태그]
#SupremeCourt #한국지엠 #비정규직 #불법파견 #대법원판결 #판단 #노동자권익 #법정투쟁 #판결 #투쟁정신 #파견근로자 #근로자후원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구글트랜드 오늘의 핫이슈

 

당신의 관심과 사랑이 사이트의 가치를 만듭니다.
Copyright © tissu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