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협조 논의 속도...경찰, 딥페이크 성범죄 수사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09-30 22:34 댓글 0본문
1. 경찰, 딥페이크 허위영상물 성범죄 수사 중인 가운데 텔레그램과 협조 논의 중.
2. 텔레그램, 한국 경찰과 소통 시작해 정보 제공에 협조하겠다 발표.
3. 경찰, 텔레그램 측에 접속 IP 및 전화번호 정보 제공 요청하며 수사 확대.
4. 법 개정으로 디지털 성범죄 분야 위장수사 강화 및 마약 범죄도 위장수사 검토.
5. KDDX 입찰 비리 의혹 관련 수사 지연...의혹 업체 관련 추가 수사 필요.
[설명]
한국 경찰이 딥페이크 허위영상물 성범죄 수사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텔레그램과의 협조 논의 속도를 내고 있다. 텔레그램이 한국 경찰과 소통을 시작하며 정보 제공에 협조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경찰은 접속 IP 및 전화번호 정보 제공 요청을 통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법 개정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 분야에서 위장수사를 강화하고 마약 범죄에도 위장수사를 도입할 필요성을 검토 중이다. 한편 KDDX 입찰 비리 의혹 관련 수사는 추가 수사 필요로 인해 지연되고 있음을 알렸다.
[용어 해설]
1. 딥페이크: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가짜 영상이나 사진을 일컫는 용어.
2. 텔레그램: 인터넷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사생활 보호와 보안 강화로 유명.
3. 위장수사: 경찰이 범죄자나 범죄 행위를 은밀히 조사하기 위해 위장하여 수사하는 방법.
[태그]
#Telegram #협조 #성범죄 #수사 #위장수사 #KDDX #입찰 #디지털 #딥페이크 #텔레그램 #마약 #한국경찰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