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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문해력 저하, 교사들의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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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0-08 04:0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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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생 문해력 저하 교사들의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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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조사 결과, 학생 문해력 저하가 심각한 수준임을 확인.
2. 교사들의 91.8%가 학생 문해력이 저하됐다고 답변.
3. 문해력 부족한 학생 비율은 21% 이상.
4. 학생들의 문해력 시험 난소로 인식 구조 오복 등 이상한 답변 수록.
5. 디지털매체 과사용이 가장 큰 문해력 저하 원인으로 지목.
6. 개선 방안으로 독서활동 강화와 어휘 교육 등 제시.

[설명]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한글날을 맞아 실시한 '학생 문해력 실태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교사들의 91.8%가 학생들의 문해력이 과거에 비해 저하되었다고 인식하고 있다. 또한, 교사들 중 절반 이상이 해당 학년 수준 대비 문해력이 부족한 학생이 21% 이상이라고 답변했으며, 학생들이 글의 맥락과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21%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시험에서 난해한 문제로 인식 구조나 오반적이고 황당한 답변을 하는 경우를 보고하며, 이는 디지털매체 과사용이 가장 큰 문해력 저하 원인으로 지목되었습니다. 교사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독서활동과 어휘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용어 해설]
- 문해력: 글을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 교사: 학생들의 학습과 교육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가리킵니다.
- 디지털매체: 인터넷 등 디지털 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태그]
#문해력 #교사 #학생 #한글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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