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소나무당 대표,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의혹 관련 징역 9년 구형
페이지 정보
작성자 TISSUE 작성일 24-11-07 08:16 댓글 0본문
1.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에게 더불어민주당 돈봉투 의혹으로 징역 9년이 구형되었다.
2. 송 대표는 정치자금 수수를 주도하고 기부를 유도해 법 규제를 회피하는 등 탈법적 수단을 사용한 혐의가 있다.
3. 민주당 전·현직 의원들 중에는 모두 돈봉투 사건과 연루돼 유죄를 선고받은 사람들이 있다.
4. 검찰은 송 대표를 피고인 거론하며 당대표 경선 금품 살포로 인해 최대 수혜자이자 최종결정권자로서 형사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설명]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가 민주당 돈봉투 의혹으로 징역 9년이 구형되었습니다. 이 사안은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들 역시 유죄를 선고받았으며, 정치자금 수수와 기부유도 등 탈법적 행위를 한 혐의가 있습니다. 송 대표는 당대표 경선 금품 살포로 최대 수혜자이자 최종결정권자로서 형사책임을 져야 한다는 지적도 받았습니다. 검찰은 이를 조직적 범행으로 판단하고 해당 혐의를 인정하며 징역 9년을 구형했습니다. (출처: 뉴시스)
[용어 해설] 돈봉투: 돈이나 현금이 담긴 봉투로, 정치 활동을 위해 부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음.
[태그] #SongYounggil #민주당 #도봉투 #징역9년 #정치자금 #뇌물 #먹사연 #윤관석
관련링크
추천0 비추천 0
- 이전글 강혜경 씨, 검찰 조사 후 발언: "명태균 씨와 김건희 여사가 거짓말"
- 다음글 충남 보령·서산·논산·부여·예산 142만평 기회발전특구 최종 지정, 투자 촉진 협약 체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